요즘 정말 많은 태블릿들이 있습니다. 가성비 제품들도 많이 나오는데 왜 굳이 아이패드를 사야 할까요? 여러분들이 이 글을 보신 후에는 아이패드가 가장 좋은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라고 확신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이패드의 색상, 저장용량, 제품 구성 등의 내용은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을 알게 되시면 왜 가성비 제품인지 알게 되실 겁니다.

아이패드가 비싼 이유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는 비싸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왜 아이패드가 비싼걸까요? 왜 비싸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작년에 나온 아이패드 프로 11형(3세대)과 12.9형(5세대)에 대해 알아보면 지금까지 여러분이 아이패드에 대해서 가지고 있었던 생각에 신선한 충격을 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잘 알고 있듯이 이 아이패드에는 M1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M1칩은 맥북에만 사용을 해왔었고 맥북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칩이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 부분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M1칩이 태블릿 기기인 아이패드에 들어갔다는 겁니다. 노트북은 높은 생산성을 가지고 있었지만 편의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패드는 편의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이번에 M1칩을 탑재하면서 맥북에서 했던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100%로 모든 작업이 가능하진 않지만 각기 다른 용도로 사용되었던 것이 이제는 아이패드 하나만으로도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확실한 건 맥북에서의 M1칩은 분명히 작업의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에서는 한계점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이패드가 가성비 제품인 이유
이번 아이패드에 장착된 카메라는 12MP 와이드 및 10MP 울트라 와이드로써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수준의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실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M1칩과 프로수준의 카메라가 들어있다는 것 자체가 아이패드가 가성비 제품인 이유 중 한 가지입니다. 그리고 갤럭시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는 쓰면 쓸수록 느려지고 기능이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사용기한은 약 2~3년정도로 생각이 됩니다. 저는 대략 8~9년 전에 나온 갤럭시 탭과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데 둘의 차이는 극명합니다. 갤럭시 탭은 거의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느려졌고 기능도 많이 떨어져서 처리를 하게 되었고 아이패드는 조금 느려지고 기능도 많이 떨어지지만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어서 아이의 놀이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M1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역시 앞으로 5년 이상은 거뜬히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렇다고 기능이나 성능이 떨어지거나 뒤쳐지지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수년간은 제일 좋은 태블릿이 유지될 것입니다.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패드는 어떤 태블릿보다 가성비 제품이라고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Apple 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 M1칩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